SERVICES

  • 병원 컨설팅 사업부
  •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부
  • 평생교육원 「병원과 사람」
  • 인력관리 사업부
    • 헤드헌팅
    • 직원채용

평생교육원 「병원과 사람」

SERVICES > HM교육원 「병원과 사람」> 교육프로그램
전략 방법 내용 대상 교육
시간
MBA 병원경영 MBA
(국내 의료인 대상)
의료정책, 병원경영, 조직문화, 운영시스템, 고객만족, 마케팅, 홍보 경영층
의사직(스탭)
일정직급
이상 간부
3개월
(주1회)
병원경영 MBA
(해외 외국인 대상)
한국의 의료문화, 의료정책, 건강보험제도, 기타 병원운영시스템 해외 보건부, 공무원, 병원 간부 3주간
(21일)
전문가 과정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국제관광개요, 의학용어,
한국의료시스템,
국제의료마케팅, CS활동
외국인
국내거주자
3개월
(60시간)
병원공통 명사특강 의료정책, 병원경영, 조직문화, 고객관리 전직원 2시간
리더십 병원장
리더십 과정
리더십, 의료정책, 경영체계, 성과관리, 조직 및 의사결정, 특화·전문화, 인적자원관리, 운영시스템, 조직문화, 고객관리, 의료질 관리 병원장
부원장
2개월
(주1회)
또는
2일
(16시간)
스탭(전문의)
리더십 과정
리더십, 의료정책, 건강보험, 조직관리, 성과관리, 특화, 전문화, 조직문화, 고객관리, 의료질관리 부원장
기획실장
교육수련부장,
진료과장,
전문의
2개월
(주1회)
또는
2일
(16시간)
중견간부
리더십 과정
리더십, 경영체계정립
인적자원관리
조직 및 의사결정과정, 조직문화
업무분장·성과관리·직원육성, 코칭
스탭, 부장, 차장, 과장, 팀장 2일
(16시간)
리더십
(계속)
혁신리더
양성과정
리더십, 병원업무혁신, 프로세스 개선, 병원경영기법, 고객만족, 조직문화, 커뮤니케이션, 분임토의 팀장, 계장, 대리, 주임 3일
(24시간)
리더십 조직문화
공통과정
병원의 설립이념, 비전, 전략, 핵심가치 내재화. 전직원,
간부직원
6시간
(4시간)
고객관리 한마음
공동체 과정
조직의 화합, 주인의식 전직원, 간부직원 6시간
(4시간)
통하는 부서
만들기 과정
조직의 소통, 협진, 협력, 배려 전직원, 간부직원 6시간
(4시간)
재미있는 일터
가꾸기 과정
신명나는 조직, 사기진작, 화합 전직원, 간부직원 6시간
(4시간)
스타 만들기 과정 동기부여, 참여 의식 고취 전직원, 간부직원 6시간
(4시간)
직무향상 경영전략 수립과정 병원의 설립이념, 미션, 비전, 정립, 전략, 전략목표, 중장기발전계획, 로드맵 정립 병원장, 부원장, 기획실장, 행정부장, 병원간부, 기획담당 8시간
핵심프로세스 정립과정 외래진료, 입원진료 절차, 외래예약, 일정관리, 입원오더시스템, 퇴원예고제, 협진 기획, QI, 간호, 보건, 총무, 원무, 물자, 간부 및 담당자 8시간
직무공통과정 기획, 문서작성, 업무관리, 교수법, 발표법 전직원 8시간
직무향상
(계속)
교육체계 및 프로그램 개발과정 교육비전, 목표, 전략, 체계, 단계별 교육프로그램 개발 총무, 기획, 교육, 간부 및 담당자 6시간
마케팅·홍보과정 홍보목표체계, 방법, CI, 광고
마케팅전략-포지셔닝 4Ps, 7Ps
병원경영층, 중간간부, 담당자 8시간
인적자원관리과정 조직, 인사관리
정원, 채용, 경력관리, 교육, 평가, 노사관리
병원 인사담당자, 경영층, 중간간부 8시간
고객만족 CS 기본과정 친절기본
고객접점 기본예절
전직원 8시간
CS 중급과정 불만고객응대
MOT응대력 향상
감성 커뮤니케이션
전직원 8시간
CS 고급과정 고객경험관리, 고객분석,실전전략 수립 전직원 8시간
CS리더 양성과정 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CS 포인트 찾기
교육 및 강의기법, CS과정 개발
병원 팀장, 과장, 계장, 대리, 주임 3일(18시간)
고객관리 고객관계 관리과정 CRM, 고객분류, 포지셔닝
맞춤고객관리
전직원 8시간
VOC 관리과정 불만고객응대, VOC구분 및 대응, 불만사항개선절차, 정책반영 CS, QI, 담당직원 6시간

※ 교육과정별 세부 프로그램은 교육신청 시에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