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 HM 뉴스
  • HM 포토
  • HM 칼럼
  • 인물
  • HM&컴퍼니를 추천합니다

MEDIA > HM 칼럼
제목 "찾아가는 사이버 기획실"운영 -병원경영 자가진단키트 개발적용
그렇지 않아도 어렵던 병원 경영은 Covid-19 사태로 인하여 한 치 앞을 내다보지 못하고 있다.

많은 병원이 경영기획을 담당하는 경영기획실을 운영하고 있으나, 병원경영 현안 해결 및 앞날을 기획할 적임자를 찾기가 쉽지 않다. 병원 경영기획실은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여 경영분석, 병원의 신·증축 여부, 의료 시설 활용 및 장비의 도입, 의료서비스의 고도화 및 특수화, 우수 인력 확보, 대외 협력 및 마케팅·홍보 등 경영전략 수립을 기획하고 실행해야 하지만, 관련 정보 및 데이터 수집 분석 능력에서 단기간에 전문가가 되기는 쉽지 않다.

“병원경영지원 전문 기업”인 (주)HM&컴퍼니에서는 Covid-19 시대에 비대면 경영진단과 컨설팅, 병원의 핵심 경영 자료 제공을 위하여 “찾아가는 사이버 기획실”을 Open 하였다. (주)HM&컴퍼니는 12년 동안 100개소 이상의 병원을 경영 컨설팅한 바 있어, 그동안의 노하우로 병원경영 자가진단키트를 개발하였다. 사이버 기획실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관련 기관에서 다년간 경험이 있는 경영분석 및 원가분석, 진료비분석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이버 기획팀”을 구성하였다.

“찾아가는 사이버 기획실”은 회원으로 가입한 병원에 [1단계: 경영분석], [2단계: 원가분석], [3단계: 진료내역 분석] 등의 핵심 분석과 문제점 해결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찾아가는 사이버 기획실”의 회원 병원이 되면 병원의 당면 과제를 자문해주고, 컨설팅이 필요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추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리고 병원의 각종 경영정보 및 진단 결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우수 의료 인력의 구인도 우선 지원하게 된다.

“찾아가는 사이버 기획실”은 별도의 인력이 없이도 병원경영 현안 기획 결과를 받아볼 수 있고 병원경영 전략 방향을 제시받을 수 있어 인건비 절감, 직원의 직무역량 향상, 경영층의 체계적인 의사결정에 기여할 것이다.

(주)HM&컴퍼니의 이윤태 대표는 “찾아가는 사이버 기획실”은 “병원의 경영기획 업무를 대행 또는 지원하여 병원의 지속 성장과 효율적인 병원 경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히고 있다.


"찾아가는 사이버 기획실"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TEL : 02-444-6480
CEL : 010-8926-7401 / 010-7303-0335
E-mail : people@hmcompany.co.kr / baeman@hmcompany.co.kr / ytleeworld@hmcompany.co.kr